7~8월 여름 경기도 가볼만한곳

오늘은 7~8월 여름 경기도 가볼만한곳을 소개드릴게요.

1. 여름 경기도 가볼만한곳- 성경의 벽

여름 경기도 가볼만한곳 - 성경의 벽
여름 경기도 가볼만한곳 – 성경의 벽

이스라엘 예루살렘에 가면 통곡의 벽이 있죠.
유대인은 물론이고 전세계 관광객이 방문하여 역사의 흔적을 느끼고 묵상하는 시간을 보내는 명소입니다.
지난 4월,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안데르센공원묘원에 예루살렘 통곡의 벽에 버금가는 건축물이 생겨 제막식을 가졌습니다.
바로 성경의벽(K-BIBLE)입니다.
성경의 벽은 길이 83m, 최고 높이 7.7m 규모의 스테인리스 강판 6천770개로 돼 있고 표면에 1천753쪽,
150만자 분량(개역개정판 기준)의 성경이 훈민정음체로 새겨진 구조물로 탄성을 자아나게 합니다.
구약과 신약의 경계 부분이 니은(ㄴ) 모양으로 꺽이도록 디자인 됐는데, 정면에서 마주한 성경의 벽은 범선의 우아한 뱃머리를 닮았다고 합니다.
시작 부분은 대형 두루마리 형태로 구현했으며 영어, 불어, 독어, 중국어, 일본어, 아랍어 등 6개 외국어로 성경의 주요 부분을 들을 수 있게 오디오 설비도 있다고 합니다.
마음 가는 문장 옆에 머물며 시간을 보내거나, 창세기 1장 1절부터 요한계시록 22장 21절에 이르는 글줄을 느긋하게 훑어 내리며 걸음을 떼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성경의 벽이 올라선 안데르센공원묘원은 한국 최초로 조성한 어린이 자연 장지인데요.
양부모의 학대로 숨진 ‘정인이’가 잠들어 있는곳이기도 합니다.
세계 소아암의 날을 기려 2019년 2월 15일 개장했으며, 소아암으로 세상을 떠난 어린이를 수목장으로 추모할 수 있도록 장지를 무상 제공한다고 하네요.
이 곳에서 자연의 품에서 생과 사의 맞닿음을, 구원과 희망의 정경을 바라보는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2. 여름 경기도 가볼만한곳 – 화성 전곡항

여름 경기도 가볼만한곳 - 화성 전곡항
여름 경기도 가볼만한곳 – 화성 전곡항

서울, 경기도에 거주하는 분들은 ‘바다’를 떠올리면 강릉, 속초를 많이 찾으십니다.
그런데 수도권에서 1시간 남짓 떠나면 만날 수 있는 바다가 있습니다.
바로 ‘서해안 최대 마리나’ 라고 불리는 전곡항입니다.
전곡항에서는 흰 돛을 내린 요트가 망망대해에 떠 있는 풍경, CF에서 볼 법한 이국적인 장면이 현실이 됩니다.
마리나는 일종의 요트 주차장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밀물과 썰물이 오가는 서해안에 어떻게 마리나가 들어섰을까요.
전곡항 주변은 파도가 늘 잔잔하고 일정 수심을 유지하기 때문이라고 해요.
그래서 전곡항에는 최대 200척의 요트, 보트 등이 정박해 있다고 합니다.
무료로 개방하는 전곡항 마리나 클럽하우스 전망대에 오르면약 20,000평에 달하는 규모의 항구가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광경을 눈으로만 즐기는 것이 아니라 요트 체험을 직접 해볼 수도 있는데요.
전곡항 여행스테이션 요트, 보트 매표소에서 여러 업체가 운영하는 체험 프로그램을 비교 후 예매하시면 됩니다.
키를 잡고 요트 조종해보기, 뱃머리에서 바닷바람을 온몸으로 맞아보기, 선상 낚시에 도전하기, 갈매기에게 새우 과자 주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전곡항에서 차량으로 15분 남짓 떨어진 제부도로 가면 ‘서해랑’ 제부도해상케이블카를 이용해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2021년 말에 개장한 서해랑 제부도해상케이블카가 새로운 이동 수단이 되었는데요.
전곡항 끝자락에서 출발하는 케이블카는 10여 분 동안 2.12km의 하늘을 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여름 경기도 가볼만한곳 – 안산 방아머리 해변

여름 경기도 가볼만한곳 - 안산 방아머리 해변
여름 경기도 가볼만한곳 – 안산 방아머리 해변

가족이 함께하기 좋은 바다를 찾고 있다면 안산 방아머리해변을 추천드립니다.
대부도 북쪽에 자리한 방아머리해변은 서해안 나들이 명소이자 가족 단위 관광객이 많이 찾는 바다입니다.
‘방아머리’ 라는 지명은 일대 지형이 디딜방아의 방아머리를 닮았다고 하여 생긴 지명이라고 해요.
방아머리는 찾아가는 길이 참 아름다운데요.
대부도 진입로인 시화방조제는 왼쪽에 시화호, 오른쪽에 서해가 펼쳐져 답답한 가슴이 확 트이는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바다 위를 직선으로 가르는 11.2km 길을 지나면 곧바로 방아머리해변이 나옵니다.
아이들이 물장구치며 놀 만큼 수심도 얕은 편이다.
물놀이하던 해변이 썰물 때가 되면 진득한 갯벌로 변해 해수욕과 조개잡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다타임(https://www.badatime.com)에서 물때 시간표를 확인하고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사람들은 밀려오는 파도에 발을 담그고, 바다를 껴안은 백사장을 거닐고, 갯벌에서 바지락을 잡으며 저마다의 방식으로 바다를 누리는 상상을 하신다면 방아머리해변을 추천드립니다.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